요즘 특히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택배사나 쇼핑몰 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저같은경우 옥천Hub, 원삼콘솔 Hub 를 거쳤다가 집으로 배송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위 두곳을 가면 기분탓일수도 있지만 조금은 늦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요.



그리고 간선상차 및 하차 등에 대한 개념도 살펴보도록 하게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간선의미?

 

이는 중계지 - 중계지 혹은 특정지역 - 중계지 간을 운행하는 노선, 즉 이동경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차는 말그대로 물건을 실어서 이동중이고 하차는 물건을 빼서 분류 작업등을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특히 원삼콘솔 허브 같은경우 행낭포장 때문에 배송지연이 된다는 말이 많더라구요.





 행낭포장 의미

 

이는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물건을 따로 포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분실이나 파손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 주로 이에 해당하고 하차=> 행낭포장 => 상차 순으로 진행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작은물건 특징상 그 수가 정말 많고 큰박스에 물건들이 모두 채워져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뒤에 붙은 Hub 는 뭘까요?



 

 Hub 의미

 

이는 대리점들로부터 택배를 한군데 모으고 재분류 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CJ대한통운이나 우체국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옥천이나 원산콘솔이 대한통운이 분류를 진행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의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배송하는 분들 중 간선상차 라는 단어가 떠있다면 본인의 집으로 이동을 하고 있다는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터넷 등을 통해 살펴보면 과거에 비해 위 지역들의 배송지연이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저도 체감상 빨리 도착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조금 늦더라도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낮추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물론 급한 물건이라면 예외가 되겠네요.



이상으로 원삼콘솔 Hub 위치 및 지연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보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0) 2021.03.10
원삼콘솔Hub 위치 지연이유는?  (0) 2020.03.12
토지대장 무료열람  (0) 2019.09.18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0) 2019.08.23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0) 2019.04.04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19.03.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