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속열차의 발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3시간 내외면 도착 합니다.


(정차하는 역에 따라 2시간 30분정도 걸리기도 하고 3시간 조금더 걸리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그 시간이 더욱 앞당겨 지겠지요?


요즘은 앱이나 사이트 등을 통해 몇번의 클릭만으로 어렵지 않게 기차 예약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일정을 변경 및 취소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ktx 취소 수수료 및 환불 규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예매 같은경우 출발 20분전까지 가능하며 금액이 5만원 이상이 되면 할부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승차권 반환은 출발시각 이전까지 사이트나 코레일톡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직접 환불 신청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도착역 도착시간 이후에는 환불 신청 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게 유리하겠죠?




그리고 아래 표를 보시면 출발전 기준으로 월~목요일 , 금~일요일 및 공휴일에 따라 무료 혹은 400원, 5~10% 정도의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만 출발이후 역창구에서 직접 환불을 신청을 할땐 20분까지는 15%, 20~60분 40%, 60분을 경과하면 무려 70%의 위약금이 발생하게 된다라는점 주의 해주세요.


만약 천재지변 등으로 승차하지 못한 경우 1년 이내에 승차권과 함께 사유서를 함께 제출하시면 요금의 50%를 환불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승차 이후 구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이미 이용한 구간의 요금을 제외하고 이용치 않은 구간의 요금에 대해 출발이후 관련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승차권 분실의 경우 본인의 회원번호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입 사실이 확인이 되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변경 및 취소를 하는게 유리하겠죠?


지금까지 ktx 취소 수수료 및 환불규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