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회사를 다니다가 이직을 원하는 경우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서류를 이전까지 다니던 회사에 요청해도 되지만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수령하실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고 되셨으면 하네요.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시구요.


메인화면을 보면 정보공개,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정보, 공단소개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안관련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가 되면 전자민원서비스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중간쯤 보시면 가입내역조회, 급여청구,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연금 산정용 내역확인서 등 필수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한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을 클릭 해주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 등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모두 동의함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이름과 가입내역이 나오는데 자격유지기간, 가입자종별, 사업자명칭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개인적인 정보 부분은 모두 모자이크 해둘께요.


그리고 프린터 혹은 팩스전송을 통해 출력하시면 된답니다.


영어로 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영문증명서' 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으니 따라해보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보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0) 2019.08.23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0) 2019.04.04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19.03.30
12간지 순서  (0) 2019.03.08
더치트 무료조회  (0) 2019.03.07
통화기록내역조회  (0) 2019.03.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